정신 나간 히어로 - 데드 풀 (DEAD POOL) -


■ 어쩌다 보니 요즘 마블 캐릭터 관련 글만 쓰게 되는데요. 이번에 플레이 했던 게임도 역시 마블 캐릭터인 "데드 풀"입니다. 마블 코믹스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익히 알고 있겠지만, 일반인들에게는 크게 알려지지는 않은 히어로 인데요. 간단하게 소개를 하자면 본명은 "웨이드 윈스턴 윌슨"으로 용병입니다. 복장은 빨간색 타이즈에 빨간 마스크를 입으며, 언 듯 스파이더맨과 비슷해 보이기도 하는데요. 


 뛰어난 운동 신경과 무술 능력, 사격술 등으로 특수부대에서 전장을 누비지만 뇌종양이라는 병이 발견되고, 이미 치료 할 수가 없을 만큼 진행됩니다. 하지만 "웨폰X"라는 프로그램에서 치료 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자원을 하여 여러 실험의 피 실험체가 되었으며, 거기서 울버린과 같은 능력인 "힐링 팩터"라는 회복 능력을 얻고, 죽지 않는 불멸의 용병이 되지만 살짝 정신이 나가게 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3개의 인격이 존재하며 그과 항상 대화를 하고, 쉴 새 없이 떠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데드 풀은 본인이 만화 캐릭터라는 것을 알고 있며, 스토리가 마음에 안 들면 작가에게 전화를 해서 따지는 모습도 보여주는 마블의 개그 히어로 캐릭터 입니다.


■ 이렇듯 재미있는 캐릭터 성으로 인해 미국에서는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트렌스포머 게임을 만든 "하이문 스튜디오"에서 액션 게임으로 만들어 2013년에 PC와 XBOX360, PS3로 출시 되었고, 국내에서는 한 팬이 만든 한글 패치로 인해 데드 풀을 이해하며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마련 되어 있습니다.






■ 게임은 전형적인 3인칭 액션 게임입니다. 검이나 총을 이용한 액션이 화려한 게임으로서, 피가 난무하고 머리가 잘리는 고어 적인 연출도 존재합니다. 근접 공격의 타격감과 사운드는 매우 훌륭하고, 특히 해머를 이용하는 묵직한 공격은 아주 찰 집니다. 


■ 하지만 총을 이용한 공격은 근접 공격에 비해 떨어지는 편이나 대체적으로 괜찮은 편입니다. 비슷한 게임으로는 "데빌 메이 크라이"가 있겠지만 총알이 존재하여 무제한은 아닙니다. 그리고 원작에 설정은 죽지 않는 히어로지만 게임에서는 에너지가 다 달면 게임 오버 됩니다.





■ 무기의 수는 많지는 않습니다. 근접 무기 3개와 총기류 4개, 보조무기 4개가 있고, DP포인트라는 것을 모아서 여타 액션 게임과 마찬가지로 캐릭터 업그레이드와 각종 무기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 이 게임에서는 따로 회피 버튼이 없습니다. 대신에 순간 이동이 있어서 그걸로 회피를 하거나 위의 사진처럼 적의 머리 위에 버튼이 뜨면 눌러서 반격기를 하여야 합니다. 








■ 이 게임은 데드 풀의 화려한 액션 보다는 그의 캐릭터를 더 잘 표현하려 노력한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성우를 정말 잘 어울리게 고용하여 쉴새 없이 떠드는 그의 목소리를 익살스럽게 잘 표현했으며, 그의 정신 나간 세계와 코믹한 행동들을 플레이 하는 내내 감상할 수 있습니다.








■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중간 중간 엑스맨들과 원작에 관련 된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분위기를 돋우고 있고, 혹시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메인 메뉴에서 바이오스 항목으로 가면 친절하게 코믹스의 장면으로 캐릭터를 소개해 줍니다.



■ 괜찮은 액션과 원작 캐릭터를 잘 살리기는 했지만 게임으로만 보면 평작 수준에 그치는 게임입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구성이 산만하며, 스토리가 주인공이 게임을 만든다는 설정이지만, 스토리가 불 분명한 큰 목적이 없는 진행 입니다. 그리고 적들도 계속 같은 적들이 등장하고, 퍼즐 같은 요소도 없어서 게임이 그냥 버튼 액션으로 그칩니다. 상당히 단조로운 구성이죠.  


■ 2013년 게임 답지 않게 그래픽이 떨어지며, 플레이 타임도 매우 짧아 너무 데드 풀의 캐릭터에만 초점을 두고 정작 가장 중요한 게임에는 신경을 덜 쓴 느낌입니다.


■ 정말 좋은 캐릭터 소재와 잘 만든 액션 시스템에 비해 구성이나 스토리가 빈약하여 아쉽네요. 울버린을 소재로 한 게임 정도만 되었어도 정말 좋았을텐데 말이죠. 물론 영화로 인해 출시 된 여타 히어로 게임들 보다는 재미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모카쵸코
Game/PC GAME 2013.11.04 20:42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