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모니터에 스피커가 없을때 USB 사운드카드를 사용하여 소리나오게 하기


모니터에 스피커가 없다....


유저들마다 게임을 즐기는 환경은 전부 다를것 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거실TV에서 HDMI로 연결해 편하게 즐기다, 아직까진 너무 추워 현재는 제방에 있는 PC에 모니터로 연결하여 PS4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런데 PS4를 제방으로 옮겨오니 한가지 문제가 있었으니, 바로 모니터에 스피커가 없다는 것입니다. 


처음엔 듀얼쇼크패드에서 이어폰을 연결하면 어차피 소리를 들을 수 있기에 그냥 지냈지만, 언젠가부터 조금 불편하게 느껴지더군요. 그래서 몇가지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1. 사운드바를 구입 2. 스피커가 달린 모니터를 새로 구입. 3. USB 사운드카드를 구입. 이중에서 세번째가 가장 저렴한 몇 천원에 사운드를 뽑아낼 수 있겠더군요.


 

모양이 요렇게 생겼습니다. 근데 확실히 저가형인지 겉에 둘러싼 플라스틱이 자꾸 빠질라 하네요. 뭐 그래도 사용엔 지장이 없었습니다. 이것을 플스4 본체에 꼽으면 되는데요. 문제는 저 플라스틱 덥개가 플스 본체에 걸려 꼽아지질 않습니다. 그래서 USB 연장선을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쓰고 있는데요. 저는 오디오를 PC 스피커로 사용하고 있기에 오디오에 달려있는 AUX(외부입력)에 연결했습니다. 


※ 만약 저와 같이 오디오가 없고, 그냥 아무것도 연결할 부분이 없는 PC스피커를 사용하신다면 PC본체 뒷면 사운드카드쪽 하늘색으로 된 라인입력에 연결하면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경우엔 PC를 항상 켜놔야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연결을 다했으면 플스를 켜고, 설정 ▶ 주변기기 ▶ 오디오 기기 ▶ 입력기기 ▶ USB 헤드셋(USB PNP SOUND DEVICE)를 골라주시면 됩니다.


이렇게하니 사운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가 친구와 음성대화를 하면서 플레이하려면 이어폰을 꼽아야하는데 이어폰으론 대화목소리만 들리게 하고 스피커론 게임소리만 나오게 하고 싶지만, 이게 분리가 안되네요.... 혹시나 USB 사운드카드에 있는 마이크 단자에 연결해 보았지만, 상대방이 제 목소리를 듣지 못하니.... 어쩔수 없이 대화하며 게임할 땐 이어폰으로 모든 소리를 들으며 하게 되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모카쵸코
Game/PLAY STATION 4 2016.03.14 22:36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