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 아캄나이트 PC버전 발매 연기


배트맨 아캄나이트 PC버전 발매 연기


요즘 블러드본만 즐기며 PC에 대한 소식은 조금 소홀히 하고 있었는데요.


분명히 이번달 23일에 정식으로 출시되며 많은 기대를 모았던 화재작 배트맨 아캄나이트도 이제 슬슬 유저들의 평이 올라올 것으로 생각되어 찾아보았습니다.


그런데 PC버전이 다음달로 갑자기 연기가 되었네요. 


이유인 즉슨 한국어 버전에서 심각한 오류가 발견되었다는게 그 사유인데요. 


현재 문제는 발매 연기도 연기지만 PC버전에 퀄리티가 신의 게임기라고 불리움에도 PS4버전보다 떨어지며, 30프레임 고정에 NVIDIA의 플래그쉽 모델인 타이탄에서도 프레임 저하현상이 있다고 하여 많은 PC유저들을 실망시켰다는 점입니다.


더욱이 이번작 PC버전은 락스테디에서 만든것이 아니라 '아이언 갤럭시'라는 회사에 외주를 맞겼다고 하는데요. 물론 특별히 외주가 문제될 것은 없지만 그건 잘 만들었을 경우고 이번엔 퀄리티도 심각하게 떨어진다는 점이 많은 문제를 불러오고 있습니다. 




<PC버전과 PS4버전 60프레임 비교 영상>


뭐 대충보면 잘 모르겠지만 PC버전의 상위 옵이 PS4버전과 비교해서 크게 좋아보이지도 않네요. 말을 들어보면 광원효과같은 것이 조금 삭제되어 있다고 하는데 왜 PC를 차별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메타크리틱에 들어가보면 현재 배트맨 아캄 나이트 PC버전은 스코어가 62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유저 점수는 1.4로 얼마나 많은 유저가 분노하고 있는지 보이는군요.....특히 0점을 주는 유저가 정말 많았습니다.




다시 나올 재 출시일도 처음엔 7월 16일로 연기되었다가 현재 스팀에 들어가보니 무기한 연기되었네요. 이건 뭐 국내한정 PS4 기간 독점도 아니고 상당히 아쉬운 상황입니다. 





비록 언젠가는 분명 나오기는 하겠지만, 오리진때 꽤나 곤욕을 치뤘음에도 이번엔 더 심각한 모습으로 찾아왔기에 아캄시리즈의 팬으로써 기분이 씁씁하네요. 웬만하면 게임은 PC로 즐기는 편인데 PS4도 생겼겠다 이번엔 이쪽으로 플레이해야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모카쵸코
Game/게임계 소식 2015.06.26 03:40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