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일워크 (Soilwork) 라이브 앨범 Live In The Heart Of Helsinki


소일워크 (Soilwork) 라이브 앨범 Live In The Heart Of Helsinki 


제가 이쪽 굳이 장르로 하자면 모던 멜로딕 데스쪽에 가장 좋아하는 밴드인 소일워크의 라이브 앨범이 출시 되었습니다.


여지껏 꾸준히 나오기는 했지만, 이번에도 에볼루션 뮤직을 통하여 정식 라이센스 되면서 이쪽 계열 음반을 꾸준히 발매해주는 회사에 정말 고맙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항상 이들의 노래를 들어오고, 유튜브로 라이브 영상들을 찾아보며, 언제쯤 이들의 정식 라이브 음반이 나올까 했는데 드디어 나왔네요.


뒤늦게 나오는 만큼 2CD 구성에 총 23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그들의 대표곡이라고 할 수 있는 FOLLOW THE HOLLOW를 비롯하여 REJECTION ROLE, 그리고 가장 근래의 앨범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인 THIS MOMENTARY BLISS까지 포함되어 구성면에서는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특히 첫번째 CD는 처음부터 끝날때까지 스트레이트하게 계속 밀어붙이기 때문에 이들의 팬이라면 저처럼 상당히 만족하실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진은 대충 찍어서 화질이 썩 좋지 않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수록곡 목록>


<CD1>


1. THIS MOMENTARY BLISS

2. LIKE THE AVERAGE STALKER

3. OVERLOAD

4. WEAPON OF VANITY

5. SPECTRUM OF ETERNITY

6. FOLLOW THE HOLLOW

7. PARASITE BLUES

8. DISTORTION SLEEP

9. BASTARD CHAIN

10. LET THIS RIVER FLOW

11. LONG LIVE THE MISANTHROPE

12. TONGUE

<CD 2>


1. NERVE

2. THE CHAINHEART MACHINE

3. THE LIVING INFINITE I

4. RISE ABOVE THE SENTIMENT

5. LATE FOR THE KILL EARLY FOR THE SLAUGHTER

6. REJECTION ROLE

7. BLACK STAR DECEIVER

8. AS THE SLEEPER AWAKES

9. SADISTIC LULLABY

10. AS WE SPEAK

11. STABBING THE DRAMA




이번 앨범에서 마음에 안드는 점은 다른 것이 아니라 두번째 CD를 넘길때 위의 사진처럼 안쪽의 종이가 구겨진다는 것이 상당히 거슬리네요.



라이브는 밴드와 팬들이 즐기는 축제죠. 그래서 그런지 팬들의 열광적인 모습을 담은 사진도 참 인상적입니다. 특히 맨 오른쪽 빨간티 분은 표정이 압권이네요.ㅎㅎ 





게스트 보컬로 나이트 위시의 플로어 얀센과 소닉 신디케이트의 나단 빅스도 참여 했네요. 나이트 위시야 몇일뒤에 새앨범이 나올 예정이고, 소닉 신디케이트는 얼마전 발표한 앨범이 개인적으로는 성에 차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전체적으로 들어본 소감은 곡 구성이나 연주 대부분 다 마음에 듭니다. 그런데 보컬이 아무래도 그로울링과 클린을 병행하다보니 스튜디오 앨범에서는 못느꼈던 약간의 이질감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물론 이미 유튜브에서 다른 라이브를 영상으로 많이 봤기 때문에 금방 적응이 되긴 했지만, 클린을 쓰지 않는 멜데스 밴드와 비교 했을 때 좀 어색하게 들린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관객 함성이 조금 약하게 들려서 아쉽네요.


하지만 앨범 한장으로 그들의 히트곡을 많이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우며, 부디 바라건데 내한 한번 꼭 좀 와줬으면 좋겠네요.ㅜㅜ


 

THIS MOMENTARY BLISS




BASTARD CHAIN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모카쵸코
Music/음악 라이프 2015.03.24 22:50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