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윈 트리뷰트 앨범 (The Keepers Of Jericho A tribute to Helloween Part 1, 2)


헬로윈 트리뷰트 앨범 (The Keepers Of Jericho A tribute to Helloween Part 1, 2)


이번 포스팅은 헬로윈의 정규 앨범이나 싱글이 아닌 그들에게 헌정한다는 의미의 트리뷰트 앨범입니다.


국내에서 이야기하는 '멜로딕 스피드 메탈'의 창시자인 만큼 이쪽 계열의 음악을 하는 밴드들이 많이 참여한 앨범인데요.


랩소디 (Rhapsody), 소나타 아티카 (Sonata Arctica), 헤븐스 게이트 (heavens gate), 래버린스 (labyrinth), 다크무어 (Dark Morr)등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알려진 굵직한 밴드들이 참여하여 앨범을 빛내주고 있습니다.




THE KEEPERS OF JERICHO A TRIBUTE TO HELLOWEEN PART 1, 2




트리뷰트 앨범은 파트 1과 2로 나눠져 있는데요. 파트 1 경우는 헬로윈이 처음 국내 공연을 왔을 때 그곳에서 기념 삼아 구입 했으며, 파트 2는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중고 사이트에 있는 것을 발견하여 냉큼 주문하였습니다.






저는 두 앨범 모두 마음에 들지만, 참여 밴드와 그들의 편곡 부분에서 파트 1에 있는 곡들이 더 듣기 좋네요. 그리고 밴드들의 이름값도 1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대부분의 곡이 '마이클 키스케'가 있던 시절의 곡들이라서 앤디의 후기 시절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약간 실망스러울 수도 있겠네요.


그럼 수록 곡 중에 개인적으로 괜찮게 편곡 했다고 생각하는 세 곡을 끝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SONATA ARCTICA - I WANT OUT




LUCA TURILLI - I'M ALIVE




IRON SAVIOR - PHANTOMS OF DEATH



 

 



공감 버튼 한번 꾹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모카쵸코
Music/Helloween Collection 2015.01.11 23:52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