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책 어플] 곰곰이와 콩콩이의 여행


[동화 어플] 곰곰이와 콩콩이의 여행


요즘에는 스마트 폰 하나로 대부분의 것이 다 되니 정말 신기한 세상인데요.


예전에는 아이들이나 조카들에게 읽어주려 동화책을 구입하고는 했지만, 이제는 대부분 사람들이 휴대하고 있는 스마트 폰으로도 볼 수가 있으니 세상 참 좋아졌다고 느껴집니다.


이번에 포스팅 하는 '곰곰이와 콩콩이의 여행'은 이러한 동화책 어플로서 돈 버는 어플인 캐쉬슬라이드를 통해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요.


나이를 먹다 보니 ㅜㅜ 이제는 주변에 어린 조카들이 많아져 요즘에 꽤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 음악과 함께하는 인터렉티브 동화책


내용은 아기 북극곰 곰곰이와 굴 밖에서 만난 나그네쥐 콩콩이의 모험을 음악과 글로 그려낸 재밌는 동화 입니다. 무엇보다 주인공 캐릭터의 모습이 매우 귀여우며, 전체적인 색감이나 배경이 참 마음에 드는데요.



내용이 진행 되며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음악은 동화를 보는 재미를 잘 살려주고 있고, 더욱 몰입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화면 구성



하지만 아무래도 그림과 글이 한 화면에 표시가 되기 때문에 그림만 감상하기에는 조금 불편함이 있는데요. 그럴 때는 위의 사진의 빨간 박스로 표시된 곰을 터치해 주면 글이 밑으로 내려가 그림을 감상하기 편해지며, 혹시나 글이 빨리 지나가서 내용을 못 다 읽었을 경우에는 곰 손으로 표시 된 좌 우 표시를 터치해 주시면 그 전이나 다음 단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


하지만 이 어플의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정지 버튼이 없다는 점인데요. 처음에 설치 했었을 때는 있었는데 업데이트가 되면서 사라져 버렸네요.



아무래도 아이와 읽기에는 성인과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다시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내용이 조금 짧다는 것도 아쉽네요.




아이와 함께 즐겨요


제 조카는 이미 곰곰이라는 캐릭터를 매우 좋아하게 되었는데요. 성인인 제가 보기에도 그림체가 매우 귀엽고 깔끔하여 계속 봐도 쉽게 질리지 않아서 좋네요.

 


제작사인 도토리메이커에서는 이번 달에 성우 나레이션과 메뉴 관련 업데이트도 예정에 있다고 하니 나중이 더욱 기대가 되는 어플입니다. 부디 다음편이 나와주었으면 좋겠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모카쵸코
스마트폰 / 어플 2014.12.03 04:39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