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하엘 키스케 시절 라이브 앨범 LIVE IN THE U.K , I WANT OUT, KEEPERS LIVE


미하엘 키스케 시절 라이브 앨범 LIVE IN THE U.K , I WANT OUT, KEEPERS LIVE


멜로딕 스피드 메탈 밴드인 헬로윈의 전성기는 키퍼 시리즈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당시 스래시 메탈의 인기와 더불어 빌보드에 진출하며 승승장구하던 시기였는데요.


이번에 포스팅 하는 라이브 앨범은 그 시절의 공연 실황을 담고 있으며, 전성기 멤버 (미하엘 키스케, 카이 한센, 잉고) 모두가 있을 당시에 정식으로 발매된 유일한 앨범이기도 합니다.


다만 특이한 점은 같은 라이브 실황임에도 불구하고 3가지 버전으로 발매가 되었다는 점인데요.


기본적으로 LIVE IN THE U.K로 나왔으며, 일본판은 KEEPERS LIVE로 출시 되었고, 지금은 기억이 잘 나지 않지만 어떤 이유에서 I WANT OUT으로도 나오게 되었습니다.


세 앨범의 차이점이라면 브클릿과 CD 프린팅이 다르고, 수록곡 또한 동일하지만, I WANT OUT 앨범에서는 RISE AND FALL이란 곡이 누락되었다는 차이가 있네요.






LIVE IN THE U.K





I WANT OUT / LIVE





KEEPERS LIVE




솔직히 동일한 라이브 앨범이기에 이렇게 모두 모을 생각은 없었지만, 중고 음반 사이트를 뒤지던 중 발견하게 되어 그냥 모두 구입하게 되었네요. 그래서 가끔 몇 달에 한번씩 돌아가며 들어주고 있습니다.


음질은 오래전에 나왔기 때문에 떨어지는 편이지만, 스튜디오 앨범과 비교해서 전혀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 보컬과 연주력으로 인하여 상당히 뛰어난 실황이며 오히려 요즘 헬로윈의 라이브 보다 개인적으로는 더 듣기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마지막으로 음반만 소개하면 심심한 듯 하여 앨범 수록 곡 중 대미를 장식하는 9분짜리 대곡 'HOW MANY TEARS'의 유튜브 영상을 걸어보며 글을 마치고자 합니다.



HOW MANY TEARS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모카쵸코
Music/Helloween Collection 2014.10.30 22:22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