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460과 최적 드라이버 295.73


  GTX 460과 최적 드라이버 295.73


지난 금요일에는 오래간 만에 용산 전자 상가에 다녀왔습니다. 그 동안 계속 미루어 오던 새 그래픽카드를 장만하기 위해서 인데요.


물론 수중에 돈이 많지 않기 때문에 다나와 중고장터에서 이것 저것 알아보다가 기준이었던 다이렉트 11(이하 DX11)을 지원하고, 가격도 저렴하다고 생각하는 'GTX 460'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일 년 정도 잘 사용하고 있던 'GTX 260'로 왠만하면 계속 가려 했는데, 이번 달에 출시된 '데드라이징 3' 때문에 결국은 이렇게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었네요.


작년만 해도 DX11을 요구하는 게임들은 'XBOX 360'으로도 출시 되어 대체 플레이가 가능했지만, 데드라이징은 제가 가지고 있지 않은 'XBOX ONE'으로만 나왔기에 플레이를 하려면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 그래픽 카드는 렉스 테크놀로지에서 나온 '렉시안 GTX 460 768MB' 모델입니다. 어차피 예전에 망한 기업이라 정식 AS는 기대하지도 않고, 혹시나 초반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판매자 자체 15일 보증이라 그냥 믿고 구매했습니다. 결정적으로 가격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긴 했네요.



▲ 역시 중고라서 기본적으로 붙어 있는 스티커는 너덜너덜 합니다. 하지만 판매자가 청소를 잘해서 그런지 전체적으로는 깨끗하네요. 



▲ 영상 출력은 DVI 2개, 미니 HDMI 이렇게 지원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만약을 대비해 D-SUB이라도 하나 붙어있으면 좋겠지만, 요즘에는 추세가 대부분 지원하지 않아 아쉽네요.



▲ 전원포트는 6핀짜리 2개가 연결 됩니다. 워낙 요즘에는 발열과 전기세 때문에 저전력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 점에서는 아쉬운 부분입니다. 




전체적으로 청소도 깔끔하게 되어있고, 몇 일 사용해보니 아직 별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만 그래픽 카드에서 담배 찌든 냄새가 풀풀 풍겨오는 것을 보니 아무래도 PC 방에서 오래 놀던 녀석 같더군요. ^^;;


아무튼 가장 기대하던 데드라이징 3 실행은 결과적으로 하급 옵션으로 타협하니 할만한 수준이더군요. 아래는 제 컴퓨터 사양과 게임 내 옵션입니다.


WINDOWS 7


CPU : PHENOM II X4 955


RAM :  4G


게임 해상도 : 1600 X 900


하급 옵션


▲ 게임 발매 전 요구하는 최소 사양에도 못 미치지만 저렇게 해상도 조금 낮추고 옵션을 하급으로 하니 할만 합니다. 혹시 사양 때문에 고민하시고 있는 분들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 (340.52)와 사람들이 말하는 가장 안정적이라는 295.73을 설치한 후 실험해 봤는데요. 아직 초반이기는 하지만 게임에서 큰 차이점은 못 느꼈습니다. 그러나 윈도우 자체 체험지수 평가에서는 최신을 쓰면 6.9점이 나왔고, 안정적 버전을 쓰면 7.0이 나오는군요. 다른 게임은 아직 실험해 보지는 않았지만, 조금이라도 점수 상승을 원하시는 분들은 구 버전 드라이버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모카쵸코
컴퓨터 자료 2014.09.17 22:51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