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추천 게임]버티칼 클리프 (Vertical Cliff) 절벽을 내려오는 짜릿한 손맛


TV나 유튜브 같은 매체를 보면 외국인들이 즐기고 있다는 익스트림 스포츠 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무서울 것 같으면서도 아찔해 보이는데 정작 그 사람은 웃으면서 즐기고 있는 모습에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우연하게 알게 된 "버티칼 클리프"는 익스트림 스포츠 중에 하나인 절벽 타기를 소재하여 로프 하나에 목숨을 의지한 채 벌이는 터치 액션 게임입니다. 


제작사는 섬머타임스튜디오라는 곳이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언어적인 문제는 한글을 지원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고, 터치와 스와이프로 진행되는 간단한 조작 방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습니다.


주의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영어로 찾으셔야 검색이 됩니다.



Vertical Cliff




Game Play


<무료기 때문에 상단에 광고가 뜨는 것은 이해하자.>


게임을 받은 후 실행하면 독수리가 날아다니는 영상과 함께 시작 화면이 나옵니다. 페이스 북과 구글 플러스 로그인이 나오지만 게임의 업적을 공유하는 목적이기 때문에 원치 않으시면 그냥 스타트 버튼을 터치하여 게임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 캐릭터 고르기


남자, 여자 둘 중에 한 명을 골라서 시작하게 됩니다. 캐릭터의 기본적인 능력치는 다르기 때문에 각자 구미의 맞게 선택하시면 되며,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처음에는 무료지만 추가로 다른 캐릭터를 고르고 싶으면, 금화가 5만개가 필요하니 잘 생각하셔서 고르셔야 합니다.




▲ 커스터마이징


원하는 캐릭터를 고른 뒤에 게임을 즐기고 나면, 포인트와 금화를 얻게 됩니다. 포인트는 체력, 점프, 로프 내구력, 미끄럼 방지를 업그레이드하게 되며, 금화는 코스튬이나 스킬 레벨을 올리는 데 사용 합니다.



총 13개로 이루어진 스테이지는 현실과 비 현실적인 배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각 정해진 미션이 존재합니다. 이를 달성하고 클리어 하게 되면, 스타를 얻게 되며, 이는 다음 스테이지를 언락하는데 사용하게 됩니다.




▲ 리듬감 있는 터치 진행 방식과 스테이지 구조


게임은 주인공이 있는 반원 안에서 터치 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흡사 리듬 게임을 하듯 타이밍을 맞춰 눌렀다 떼며 좋은 판정을 받아 땅까지 내려가야 하는데요. 그 사이에는 미션 달성에 필요한 보물 획득도 있지만, 클리어를 방해하는 새, 벼락, 낙석 같은 요소들도 존재합니다. 이들에게 피해를 받게 되면, HP와 로프 내구도가 감소하게 되는데요. 대부분의 게임에서는 HP가 중요하지만, 버티칼 클리프에서는 로프 내구도를 더 신경 써야 합니다. 왜냐하면 진행하는 동안 피해를 받지 않아도 내구도는 계속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퍼펙트 판정을 받아 내구도 게이지를 다시 채워야 합니다.



마무리


개인적으로 스마트 폰 게임은 조작감 때문에 잘 안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가끔 하게 되면 주로 퍼즐류나 이런 간단한 터치 방식의 게임만 하는데요. 그러한 부분에서 버티칼 클리프는 저의 성향에 부합하는 편이라 대중교통 이용 시에 즐겨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비록 단순한 구성이지만, 콤보를 넣는 매력과 간간히 등장하는 퀵타임 이벤트로 인하여 긴장감을 느낄 수 있으며, 캐릭터를 키우는 맛까지 있어 쉽게 손을 떼기가 어렵네요.


소재 또한 요즘에 보기 드문 게임이라서 한번 받아서 즐겨보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모카쵸코
Game/모바일 게임 2014.08.30 02:00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