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녹화 및 캡처 프로그램 윙캠 (Wingcam)


녹화 프로그램은 여러 종류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반디 캠"이나 "프랩스"는 발군의 성능을 보여주면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대표적인 프로그램 입니다.


하지만 위의 2개는 유료 판매하기 때문에 정말 필요한 사람들을 제외하고, 간단하게 녹화만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참 아쉬운 부분 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무료 버전을 찾아보시고는 하는데요.


저 또한 게임 공략을 위해서만 사용할 뿐이라서 성능이 조금 떨어지더라도 무료인 로이로 게임 레코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게 불편함도 없고, 적당히 옵션을 설정 할 수도 있어 아직도 큰 불편 없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분이 "윙캠"이라는 녹화 프로그램도 한번 사용해보라는 말이 생각이나 받아서 설치 후 몇 일 사용해 보았습니다.



WingCam




윙캠은 녹화 및 캡처를 할 수 있고, 제작사 사이트나 네이버나 다음 자료실 같은 곳에서 받아 사용하실 수 있는 국산 무료 프로그램 인데요. 디자인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되어있어 누구나 쉽게 사용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Direct X 녹화


게임 녹화에 이용이 됩니다. 주로 풀스크린 모드에서 이용하게 되며, 왼쪽 화면 상단에 프레임 표시와 경과 시간을 알려줍니다.


영역 녹화


버튼을 클릭하면 투명한 창이 한 개 뜨게 되고, 크기를 수동으로 조절하여 녹화 하실 부분에 맞춰주시고 녹화나 캡쳐를 하시면 됩니다.


저장경로


말 그대로 저장할 곳을 지정하는 것인데요. 글자를 눌러서 원하시는 곳을 선택해 주세요.


워낙에 간단한 구성으로 되어있어 크게 설명할 것은 없네요. 하지만 녹화 퀄리티를 설정하는 옵션이 없다는게 아쉽습니다. 앞서 비슷한 프로그램인 로이로 게임 레코더와 비교 했을 때 녹화 품질 면에서는 아무래도 설정 부분 때문에 조금 떨어지네요.


하지만 사용하기에 간편하다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 워터마크 없이 무료로 쓸 수 있는 국산 프로그램이라는 점이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윙캠 다운로드 링크 : http://wingtools.co.kr/?page_id=66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모카쵸코
컴퓨터 자료 2014.08.17 18:12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