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로 하는 운동 - 위 피트 (Wii Fit) -

 

게임기가 단순히 게임만 하는 기계가 아닌 집에서 몸매를 가꿀 수 있는 하나의 매개체가 될 수 있다?

 

닌텐도에서 야침 차게 준비한 위핏이 바로 그것인데요. 소프트와 같이 출시한 주변기기인

 

밸런스 보드를 이용해서 사용자의 무계와 중심을 측정하여 매일매일 운동을 해주면 됩니다.

 

먼저 마음에 드는 남성이나 여성 트레이너를 선택 후에 프로그램에 따라 꾸준히 해주면 되는데요. 유산소 운동, 요가, 근력 운동등 종류도 다양하고, 쉽게 질리지 않게 훌라 후프를 받는 게임과 축구 헤딩 게임 그리고 스키등 게임으로 분위기를 전환하는 요소도 들어 있습니다.

 

 

 

 

 

 

 

위핏은 해외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는데요. 특히 헬스장에서도 사용 될 만큼 운동효과도 입증 되어 있습니다.

 

허나 과연 국내에 위핏을 가지고 몸매를 가꾸는 분이 얼마나 계실지 모르겠네요. 저도 한 달 정도 해보다가 더 이상 하질 않고 구석에서 먼지만 쌓여가고 있는 밸런스 보드를 보며 왜 샀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솔직히 밖에서 운동하는 것 보다 재미도 떨어지고, 효과도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애초에 wii를 운동기구가 아닌 게임기로서 구매 했던 것이 문제겠죠. 태생이 게임기인데 그것에 운동을 접목시켜봤자 wii를 켠 후에 위핏CD 보다는 게임CD를 더 많이 넣지 않을까 하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모카쵸코
Game/NINTENDO Wii 2013.10.01 19:59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