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과 구형 포토티켓 만들기


지난 3월 20 일부로 일시 중단을 선언했던 CGV의 포토 티켓이 약속대로 6월부터 다시 시작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일산과 상암에서 먼저 시작했으나 6월 11일을 기점으로 서울 / 경기 전지역으로 확대 되었는데요.


한때 잠깐이지만 포토 티켓용 사진들을 제작하여 블로그로 배포했던 저로서는 이번 재 시작이 정말 반가웠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방법들과는 정말 많이 달라져 있더군요.


원래는 실제 사진관에서 인화한 크기와 느낌의 사진이었으나 이제는 신용카드 사이즈의 플라스틱으로 된 카드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무료였던 인화 서비스가 이제는 유료 서비스로 바꼈죠. 


이게 과연 좋은 변화인지는 개인적으로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사람들의 호불호가 많이 갈릴 것 같습니다.




카드로의 변신 




기존에 포토티켓 만들기는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은 어려웠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료로 전환하면서 만드는 과정도 정말 쉬워졌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PC 아이콘을 눌러서 원하는 사진을 불러온 후 각종 필터들로 꾸민 다음에 결제를 완료 하고 극장가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뭐 대충 이런 식으로 나오더군요. 그리고 오른쪽의 회색 네모 칸에는 바코드가 새겨지게 됩니다. 나름 폴라로이드 같아서 깔끔해 보이기는 합니다. 




포토 티켓 어플



요즘에는 정말 스마트 폰이 대중화가 되어 있습니다. 그로 인해 포토 티켓 출력만을 위한 전용 어플도 등장했는데요. 사용해보니 PC보다 편리합니다. 로그인 후에 자신이 예매하거나 혹은 이미 봤던 영화의 목록들이 나와있고, 빨간색 화살표 옆에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손쉽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적용할 수 있고, 카메라를 이용해 방금 찍은 사진을 바로 적용 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새로나온 포토티켓에 대한 설명이고, 아래의 글부터는 포토샵을 이용한 기존의 사진 같이 만드는 방법입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이 방법은 집에 프린터가 있거나 근처에 사진관에 이미지 파일을 USB 같은 것에 담아가서 인화하셔야 합니다. 별도의 돈이 들어가며, 어디까지나 불편함이 있다는 것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구형 포토 티켓 만들기


▲ 가로형과 세로형


기본적으로 CGV에서 제공했던 모양은 가로와 세로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사이즈는 둘 다 1500 X 1050 인데요. 하늘색 부분은 사진이 들어가고, 검은색 부분은 영화의 제목과 날짜 그리고 바코드가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포토티켓 샘플.zip


가장 쉽게 만드는 법을 설명하자면, 위의 샘플 파일을 받으시고, 원하시는 사진을 구하신 다음 포토샵에 모두다 집어넣고 가로형과 세로형에 맞춰 사진을 넣은 다음에 샘플들을 배치하고 글만 써주시면 됩니다. 글로 설명하기가 참 어려운데 실험용으로 가로형을 하나 만들어 볼테니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일단 사진을 구합니다. 이미지 사진은 구글이 구하기 좋습니다. 특히 해외영화 같은 경우는 더 더욱 좋죠. 구글에 들어가셔서 영어로 검색을 하신다음에 위의 사진처럼 검색도구를 눌러 크기 탭에서 큰사이즈를 골라 줍니다. 그리고 죽 살펴보다가 원하는 이미지가 있으면 클릭후에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해 주시면 이미지 선택은 완료 입니다.


국내영화 같은 경우는 CGV 홈피 또는 네이버나 다음같은 포탈에서 구하시면 되는데요. 일단 사진 크기가 커야 좋습니다. 그래야 만들었을 때 퀄리티가 좋습니다.


이미지를 구하셨다면 샘플 1번과 사진을 죽 끌고와서 포토샵으로 옮겨 줍니다.




포토샵 좌측의 툴 모음에서 맨 위에 화살표를 고르고 스파이더맨 사진을 누른 다음 키보드의 Ctrl + A를 누른다음에 1번 샘플 이미지로 끌어 옮겨 줍니다.


다시 Ctrl + T를 누르고 사이즈를 샘플 사진에 맞춰 줍니다. 이때 잘못하면 이미지의 비율이 찌그러져 보일 수 있으니,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줄여주시면 비율에 맞게 줄어 듭니다.



이렇게 덮어 주시고, 샘플에서 하단을 포토샵으로 옮기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똑같이 한 다음 사진의 하단으로 배치 시켜 줍니다.



이렇게 만드시고 포토샵의 오른쪽을 보시면 layer2 위에 opacity라고 있습니다. 그것을 90%로 만들어 줍니다. 그러면 살짝 투명하게 변합니다.



위의 사진 같이 하셨으면 이제 가지고 계신 포토 티켓을 확인하면서 그 배치대로 하시면 됩니다. 글자는 포토샵 왼쪽에 툴에서 T 모양을 고르고 이미지에서 마우스 왼쪽을 누른 상태로 쭉 움직이면 사각 틀이 생깁니다. 거기에 글자를 쓰시면 됩니다.



여기서 순서대로 왼쪽은 글자 모양 선택이며 두 번째는 글자 크기 마지막은 색 지정 입니다. 처음 글을 쓸 때 글자가 안 보인다면 색을 변경 하시고, 글자 크기를 조절하시면서 써보시면 됩니다. 다 쓰셨다 생각 되시면 포토샵 상단에 V 표시를 눌러주시고 위치 조정을 해주세요. 미세한 움직임을 원하시면 키보드의 방향키로 조절해 주세요.




위와 같이 만드시고, 샘플에서 바코드를 옮기고 또 글자를 쓰는 툴을 골라 숫자를 쓰고 옮겨 주시면 됩니다. 처음 네자리는 년도 두번째는 날짜 나머지는 마음에 드는 숫자나 종이 영수증 숫자를 써주시면 됩니다.


글자 크기 맞추기가 귀찮으시다면 크게 만든 다음에 CTRL + T 를 누르시고 사이즈를 줄여주는 방식으로 하셔도 됩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다 만드신 겁니다. 이제 샘플에서 CGV 로고나 롯데시네마 등의 마음에 드는 상표를 포토샵으로 옮기시고 바코드 위에 배치하시면 됩니다.



저는 그냥 CGV 로고로 해봤습니다. 이제 완성이며 SHIFT + CTRL + S를 눌러 저장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파일 형식을 그냥 JPEG로 고르시고, 원하는 이름을 써준 다음에 저장하시면 모든 작업이 끝입니다. 


최대한 쉽게 써보려고 했는데 글 재주가 별로 없어서 이해가 잘 되실지 모르겠습니다. 아무쪼록 제 글이 만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이즈 조절 후 배치라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모카쵸코
Movie/CGV 포토 티켓 2014.06.26 06:14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