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휴대용 보조 배터리 파워뱅크 iruhm 구입기


옥션 같은 쇼핑몰 사이트들은 참 구매할 것도 많고, 요즘은 정해진 시간대에 할인 행사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1달 전에 배터리 교환이 안되는 "옵티머스 GK"로 핸드폰을 변경 했기 때문에 보조 배터리의 필요성이 느껴져서 한 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옵티머스의 배터리 용량은 3200이나 되는 상당히 큰 용량이지만, 대중 교통으로 장시간 이동하는 저로서는 조금 부족하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제조회사는 "iruhm"이라는 처음 보는 브랜드 인데 삼성 sdi 정품 cell을 썼다고 하니 그냥 믿고 주문 했는데요. 


디자인도 생각 보다는 괜찮고, 엄청난 대용량은 아니지만 2600mAh 정도 되는 적당한 용량에 운이 좋았는지 매우 저렴한 가격에 샀습니다.




파워뱅크 보조 배터리


▲ 케이스 전면



▲ 구성품 및 충전 하단 부 


내용물은 스트랩이 연결되어 있는 보조 배터리와 충전을 위한 연결 잭 이렇게 2개가 들어있습니다. 주문은 사실 파랑색으로 했는데 물량이 없다고 화이트로 오게 되었네요. 블랙은 지문이 많이 보일 것 같아서 피하고, 화이트는 때가 탈 것 같아서 피했던 건데 아쉽습니다.


개인적으로 재질은 솔직히 비싸 보이는 플라스틱은 아니지만 그렇게 저렴해 보이지도 않는 느낌이라 나름 만족합니다. 연결 선은 휴대용으로 들고 다닐 것이라 적당한 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크기는 가로 약 3 Cm에 세로 10 Cm로 휴대하기에 편리한 크기며, 두께는 약 2.5 Cm로 핸드폰과 같이 잡고 있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보조 베터리 충전시



하단은 다른 부분과는 달리 약간 투명한 재질의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으며, 충전을 할 때는 오른쪽 사진처럼 빨간 램프가 들어옵니다. 그리고 충전이 다 되면 램프가 꺼지면서 완충이 되었음을 알려줍니다.




휴대폰 충전시



친구 폰으로 충전을 한번 해봤습니다. 사진에서 잘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은은하게 파란 램프가 들어오더군요. 하지만 불 빛이 너무 약해서 밝은 곳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발열이 느껴졌지만 걱정할 수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물건을 수령하고 비록 몇 시간 밖에는 사용 안해봤지만 생각보다는 빠르게 충전이 되며, 디자인도 나름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내구성은 엄청 좋아 보이지는 않네요. 그래도 적당한 충격에는 잘 견뎌줄거라 생각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모카쵸코
생활 / 정보 2014.06.25 23:10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