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급의 정석 - 하우스 오브 더 데드 오버킬 (The House Of The Dead Overkill) -

 

아케이드 호러 건슈팅 명작 하우스 오브 더 데드의 wii 버전으로 얼마전 Ps3로 발매전까지 wii의 독점작이었습니다.

 

오버킬이라는 부재를 달고 헐리우드에 전형적인 옛날 B급 호러무비를 표방한 의도적인 B급 게임입니다. 옛날 이블 데드나 새벽의 저주의 오리지널 시리즈를 현재 보는 듯한 약간은 엉성하고 촌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데요. 특히 나레이션과 인물들의 소개에서 그 느낌을 고스란이 전해주고 있습니다.

 

내용은 그동안의 시리즈의 주인공이었던 에이전트 G 와 동료로 등장하는 워싱턴 이둘의 긴 여정을 담고있습니다.

 

워싱턴의 대사 하나하나가 찰지며, G의 진지한 모습과는 상반되는 모습의 코믹한 설정도 들어가있고, 그에 따른 연출들도 재미있습니다. 하지만 B급을 표방해서 인지 잔인하거나 징그러운 연출도 많이 등장하니 아이들이 즐기기엔 적합하지 않겠네요.

 

세가에서 출시 되었던 고스트 스쿼드에 비해 플레이 타임도 길고, 여러모로 거치형 콘솔에 맞게 잘나온 오리지널 게임으로, Wii에서 건슈팅 게임중 바이오 하자드 클로니클즈와 함께 이게임이 볼륨으로나 재미면에서 가장 훌륭한 모습을 모여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모카쵸코
Game/NINTENDO Wii 2013.09.27 02:25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