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선물 추천 베스트 (BEST) 10


내일은 나를 태어나게 해주시고 키워주신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를 표하는 날인 어버이 날 입니다.


매년 한번씩 돌아오기는 하지만, 솔직히 사회생활 하느라 그냥 전화로만 때우거나 시중에 판매하는 카네이션을 사서 드리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렸을 때야 돈이 없기 때문에 그럴 수도 있겠지만, 성인이 되면 이제는 능력은 되어도 매년 겪어 왔던 일이기에 무심하게 보내는 일이 잦습니다.


또한 선물을 해드리고 싶어도 딱히 뭘 해야 될지 몰라서 한참 알아보다가 그냥 꽃 바구니나 아니면 현금을 드리고, 그날 외식하는 정도로 보내기도 하죠.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하는 선물로는 1위가 현금, 2위가 외식, 3위가 의류, 4위가 카네이션, 5위가 상품권이라는 결과가 있는데요.


재밌는 것은 부모님들이 가장 받기 싫어하는 선물로는 1위가 카네이션, 2위가 전자기기 3위가 현금이라는 순위도 있습니다. 이유야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꽃은 너무 지겹고, 기계는 사용 방법이 어렵게 느껴지며 그냥 돈으로 주는 것은 너무 성의 없게 느껴진다는 말인데요.


이런 순위들을 보고 있자면, 정말 무엇이라도 해드리고 싶은데, 어떤 것을 해드려야 좋아하실지 정말 어렵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어버이날에 선물로 괜찮을만한 10가지를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1. 카네이션 비누 꽃



어버이날 대표적인 상품이죠. 카네이션. 하지만 그냥 꽃은 솔직히 위의 순위처럼 식상하죠. 비누 꽃은 시들지도 않고, 예쁜 유리 화분에 담겨있어서 보기도 좋으며, 향기까지도 전해주기에 괜찮은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지겨우면 비누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꽤 유용해 보이네요.  





2. 외식



요즘에는 업체에서도 가정의 달을 노린 행사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찾아보면(소셜 커머스, 쇼핑몰 같은 곳) 평상시 보다 저렴한 가격에 특별한 외식을 할 수 있는데요.


부모님 입맛에 맞으실지는 모르지만, 한식 외에 보통 잘 드시지 않았던 양식, 일식 같은 곳도 좋으며 연인들과 데이트 하실 때 이용 했던 분위기 좋은 식당들도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예전에 여자친구와 갔었던 곳에 모시고 간 적이 있었는데, 처음엔 애들이나 가는 곳 같다고 하시더니 나중에는 생각보다 좋아하시더군요.


  



3. 건강 보조 식품



부모님들은 자식들 키우는데 신경을 많이 쓰시고 정작 당신들의 건강은 챙기시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자식들이 챙겨야죠. 시중에 건강 보조 식품들은 많이 나와 있습니다.


건강 보조제는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뽐뿌나 공동구매, 소셜커머스 같은 곳을 찾아보면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의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믿을 만한 곳에서 만든 것과 중요 성분이 얼마만큼 들어 있는지 꼭 체크해 보시고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4. 각종 상품권



상품권은 현금으로 드리는 것보다 조금 더 성의가 있어 보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그냥 돈 보다는 뭔가 있어 보인다고 할까요?


백화점, 마트 상품권들이 대체적으로 좋습니다. 주유 상품권은 운전을 안 하시는 어머니들도 있고, 기름을 넣으러 해당 주유소를 찾아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피하시고, 외식도 마찬가지 이유로 피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5. 공연



부모님들도 잘 안하셔서 그렇지 생각보다 공연 관람 같은 문화 생활 좋아하십니다. 연극, 쇼, 영화 같은 것을 생각해 볼 수 있겠는데요.


해외 유명 뮤지컬 같은 것 보다는 순수 창작이나 좀 더 국내 정서에 맞는 것을 찾는 편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세계인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난타' 같은 것이 좋기는 한데 지금도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아니면 디너쇼나 트롯 가수의 공연도 좋고, 영화도 가족 이야기가 담겨있는 소재나 사극종류가 좋겠네요.





6. 취미용품




평소 부모님들이 좋아하시는 취미 용품도 괜찮은 어버이날 선물입니다. 낚시를 좋아하신다면 낚시 용품을, 독서를 좋아하신다면 좋은 책 같은 것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죠.


요즘은 등산이 유행이라 등산 용품을 사드리는 것도 좋습니다. 통계로 보면 요즘 어버이날 선물로 제일 인기라고 하네요.


제 친구는 부모님이 탁구를 시작하셔서 괜찮은 채를 사드렸다고 합니다. 부모님의 취미를 알고 계시고 도구를 사용하는 취미라면 몇 일 유심히 보시고 도구가 낡았는지 한 번 살펴보세요.





7. 의류 및 잡화




의류 매장에 가서 부모님의 새 옷을 장만해드리는 것도 좋습니다. 적절한 중년이 입고 다닐만한 옷들로 구입하시면 되겠죠.


우리는 좋은 메이커 옷들 많이 입고 다니자나요. 부모님들에게도 좋은 옷 선물해 드리자구요.


신발, 지갑도 좋은 품목이라 생각 됩니다. 특히 아버지들은 지갑이 낡은 경우가 많더라구요.





8. 가족사진 및 앨범



이 방법은 어버이 날 선물로는 조금 그럴지 모르겠지만 가장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사진관에서 촬영하면 비싸지만, 그 방법 외에 평소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평상시에 가족들의 사진들을 찍어 놓고, 인화하여 앨범을 만들어서 드리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가정의 달 5월이라는 측면에서 보면 의미로서는 가장 좋지 않을까요?


사진과 함께 그때 느꼈던 감정을 약간의 글로 적어 넣으면 금상첨화~~!!! 


현재 보다는 나중에 결혼 후 부모님 곁을 떠나 있을 때 부모님께 옛 추억을 돌려준다는 장점이 있지만, 사진이 적당하게 있어야 한다는 것과 미리 준비해야 한다는 점이 단점이기는 합니다.





9. 생활 용품



생활 용품으로 사용하는 화장품, 면도기 같이 일상 생활에서 오래된 물건들을 바꿔 드리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20대 후반의 여성 분들은 본인이 사용하는 화장품과 같은 제품을 선물하시고, 아버지는 광고하는 남성 제품을 사드리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어머니와 같은 제품을 사용하며 후기라던지 대화 소재로 충분히 교감을 나눌 수 있고, 아버지들은 광고하는 품목은 대부분 매우 좋은 제품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아버지 이거 요즘 광고 하는 거예요 하면 꽤 관심을 갖으시더라구요...ㅎㅎ^^; (물론 연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0. 현금



뭐 순위에서는 성의 없어 보인다라고는 하지만, 정말 품목을 정하기 어려우면 현금으로 드리세요. 구관이 명관이다라는 말도 있잖아요....^^;; 하지만 왠만하면 선물을 구입하여 드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치며...


이렇게 총 10가지를 알아 봤는데요. 선물도 중요하지만 결국에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님에 대한 관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선물을 고르기가 힘들다는 것은 그만큼 부모님에 대해 너무 무관심 해서 그런 것은 아닐까요?


어버이날에만 이런 물질적인 선물 외에 앞으로는 평소에도 부모님께 '관심'을 선물하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모카쵸코
사회이슈 2014.05.07 22:28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