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의 히어로 게임 - 캡틴 레인보우 (Captain Rainbow) -

 

2008년에 출시 된 캡틴 레인보우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Mimin 섬에 사는 주민들의 요청들을 주인 공 닉이 해결 하며, 소원을 들어 주는 스타로 인하여 위기에 빠지는 주민들을 구해 내는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주인공 닉이 수행해야할 요청을 의뢰하는 마을 주인으로는 닌텐도의 익숙한 캐릭터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슈퍼 마리오 시리즈에서 나왔던 캐서린 (birdo) 와 펀치 아웃에서 나왔던 맥이 나오고, 젤다의 전설에서 등장했던 트레이시와 패미컴 워즈의 군인들이 등장합니다.

 

 

주민들의 요청 들은 미니게임 형식으로 권투나 배구 낚시등 간단한 구성이며 낮과 밤이라는 시간 개념이 있어서 며칠 동안 그들에게 시간을 쏟아야 합니다.

 

그렇게 요청을 들어 주며 완료를 하게 되면 친밀도가 높아져서 나중에 섬이 붕괴 될 때 그들을 구할 수 있게 되고, 구한 수만큼 엔딩에 반영 되는 멀티 엔딩 시스템이라 많은 노력을 기울려야 합니다.

 

이게임은 일본어판만 존재하고 다른 지역에는 발매가 안 된 게임이라 일어가 취약한 저에게는 매우 난해한 게임이었습니다.

 

개그적인 요소도 있었지만 알아들을 수가 없어서 아쉬운 부분도 많았고, 게임 자체가 유명하지도 않은 마이너격의 게임이라 해보신분들이 얼마나 될까 모르겠네요. 언어적인 부분만 해결 된다면 치비로보 제작진이 만든 만큼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라 생각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모카쵸코
Game/NINTENDO Wii 2013.09.23 20:39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