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건담 스커드 해머 (SD Gundam Scad Hammers) 이건 뭐지???

 

일본 판 wii를 구입 후에 스포츠에 질릴 때 쯤 뭐 다른 재밌는 게 없을까 하고 찾아보다가 특이한 게임이 하나 출시된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모습은 건담 인데 귀여운 모습에 해머를 들고 전함을 박살 내는 스크린 샷 이었죠.


처음엔 무쌍 시리즈인가 했었지만 그건 아니었습니다. 왜냐하면 무기가 오로지 하나 뿐이었으니까요


모션에 맛 들려 있을 때 라 재미있겠다 싶어서 출시 일이 지나고 한 주 지나서 국전으로 달려가서 바로 구입해왔습니다. 이 이상한 녀석을 요.

 




 

추천 한번 눌러 주세요.



전체적인 모습





처음 모습은 일단 귀엽다고 해야겠네요. 미션 브리핑에 나오는 케릭터 들의 대사를 일어가 미천 하여 알아들을 수는 없었지만, 코믹하게 표현된 등장인물의 표정과 화면의 상황이 맞물려 대충 이해하면서 플레이 했습니다.


게임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화면 안에 존재하는 적들을 해머로 전부 부시면 되고, 해머의 강약은 위 모컨을 세게 휘두르거나 약하게 휘두르거나 하면 됩니다.


그리고 그 해머에 의해서 전해오는 타격감은 훌륭합니다. 위모컨에 달린 스피커가 한몫을 충분히 담당하기도 하고요.


어렸을 때 이런 장난 많이 해보셨을 겁니다. 수건을 끝에 잡고 빙빙 돌리다가 그 수건으로 때린다던지 , 끈끈이를 돌리다 벽 에다 붙이는 장난을 말이죠. 정말 이와 비슷한 느낌을 고스란히 전달해 주는 게임이었습니다.

 

 

 

 

무기가 해머 밖에 없지만 모양이 다른 해머들이 존재 합니다


그리고 스테이지를 클리어 아이템이 생기는데 그걸로 포인트를 모아서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 하고 기체를 강화 할 수 있구요. 부품을 모아 전함인 화이트 베이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 로봇도 강화하여 자석 코팅된 건담과 짐 그리고 달성률을 100 % 달성하면 생기는 턴에이 등을 조종하여 게임을 진행할 수 있어서 팬이라면 반가워 할 요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의 문제는 그 단순함에서 오는 익숙함 입니다


공격법이 휘두르는 것 밖에는 없어서 처음엔 흥미롭지만 쉽게 질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머의 강 약 조절 때문에 손목이나 팔에 통증이 오기도 합니다


스테이지도 나중엔 우주 스테이지도 등장하지만 미션 달성 목적과 함께 비슷비슷한 모습을 보이면서 반복적인면도 아쉽습니다.그렇지만 건담을 좋아하고 액션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wii만의 독점 게임으로서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모카쵸코
Game/NINTENDO Wii 2013.08.29 05:28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