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의 독(DOCK) 퀵런치 설정으로 편리하게 이용하기


 QUICK LAUNCH

 


맥킨토시에는 독(dock)이라는 바탕화면 아래 쪽에 프로그램의 아이콘이 정렬되어 있는데요.


보기에도 왠지 예뻐 보이면서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지정하여 사용하면 따로 프로그램을 찾지 않아도 되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윈도우에도 이와 같이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로켓 독"을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프로그램 사용은 메모리를 항상 잡아먹어 컴퓨터 사양이 되지 않는 분들에게는 그리 효과적인 프로그램은 아닌데요.


독 만큼 이쁘지는 않지만 윈도우의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퀵런치 (quick launch)를 설정하여 독과 비슷하게 사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을 보시기 전에 추천 부탁드립니다.








퀵런치는 기본적으로 윈도우의 하단에 있는 작업 표시줄에 적용하여 사용하면 되는데요.


일단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자면 아래의 사진처럼 되어 있습니다.





빨간색 네모로 표시가 되어 있는 부분이 제가 설정해 놓은 부분입니다. 조금 확대 해서 보자면 2번째 사진처럼 되어 있습니다.


그럼 퀵런치를 설정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 합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에 도구모음 → 새 도구 모음을 눌러주시고 뜨는 창에 밑에 제가 올린 파일의 글을 복사하여 넣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밑에 프로그램의 이름과 아이콘이 표시가 되는데요. 마우스를 가까이 대서 중간으로 이동 시킨 후에 다시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 텍스트 표시와 제목 표시 체크를 해제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콘만 표시가 됩니다.



그다음에 다시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 한 뒤에 속성에 들어가서 작은 아이콘 사용에 체크해 주시면 저와 같은 모습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럼 이제 자주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의 아이콘을 끌어와 넣어주면 되고, 마지막으로 작업표시줄 잠금을 해주면 모든 작업이 끝나게 됩니다.


저렇게 사용을 한지 2년이 다되어가는데 생각보다 정말 편리하니 모르셨던 분들은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퀵런치만들기.txt


 

 




모카쵸코
컴퓨터 자료 2014.03.19 20:03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