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 VS 오리지날 - 락밴드의 마이클 잭슨 커버 2곡 -


팝 역사에서 대단한 한 획을 그은 위대한 아티스트 마이클 잭슨이 사망 한지도 벌써 4년이나 되었네요아직도 왠지 그가 사망한 것이 믿기지 않는데요


그가 더 오래 살았더라면 그를 사랑하는 팬들을 위해 좋은곡들을 발표하고 활동 하고 했을 텐데요저도 그를 아끼는 팬으로서 안타깝습니다


그의 사후에 점점 쏟아져 나오는 그의 베스트 앨범들을 보면 그를 처음 접하거나 그의 앨범이 별로 없는 분들에게는 좋겠지만한편으론 레코드사의 돈벌이로 전락한 느낌이 들어 씁쓸한 마음을 감출 수가 없네요. 

 

이번 포스팅에는 생전에 그의 대표 곡 중에 정말 유명한 두 곡 “BEAT IT" ”SMOOTH CRIMINAL" 커버 곡을 살펴보겠는데요. 먼저 원 곡을 들어보시고 비교하면서 들어보세요.


 




내리시기 전에 추천 한번 해주세요~~




 

  <BEAT IT>

 

 <SMOOTH CRIMINAL>

 


 


Fall Out Boy



<BEAT IT>

 

 

얼마 전 우리나라에서 열린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 다녀온 분들의 후기를 보다가 헤드 라이너로 마지막 날을 장식한 Fall OUT BOY에 대한 글을 봤었는데요. 솔직히 잘 모르는 밴드라 노래들을 찾아서 들어보다가 마이클 잭슨의 곡을 커버 한 것이 있었습니다. 


뭐 저만 모르지 많은 분들이 아실지도 모르겠지만, 이렇게 늦게 나마 그들을 알게 된 것도 기분 좋은 일입니다. 항상 새로운 밴드들의 곡들을 접하면 기분이 좋거든요. 이들의 열정적이면서도 신나는 곡 들을 들으며 이들이 어째서 헤드 라이너 였었는지 잘 알게 되었지요.

 


Alien Ant Farm



<SMOOTH CRIMINAL>

 

한창 하드코어 메탈과 핌프 락으로 인기 있던 2000년대 초반에 등장했던 에일리언 앤트 팜은 나름 비운의 밴드입니다. 4인조로 구성된 이들은 마이클 잭슨의 인기곡 "SMOOTH CRIMINAL"을 락 버전으로 커버해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는데요. 


현지에서 빌보드 모던 록 차트 1위를 기록하고, 다른 곡 "MOVIE"라는 곡도 18위를 기록하면서 좋은 성과를 내었지만, 2002년에 밴드 투어 중 거의 죽을 번한 교통사고를 당하면서, 인기를 이어나가지 못합니다.


2003년에는 그들의 2번째 정규 앨범을 발매 하여 활동을 재개 하였는데요. 불운을 겪은 만큼 앞으로는 밴드 앞날에 좋은 날이 있길 기원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모카쵸코
Music/Tribute & Remake 2013.09.06 06:49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