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스포츠를 - 위 스포츠 & 위 스포츠 리조트 (Wii Sports & Wii Sports Resort) -



가정에서 모션인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포츠를 넓은 공간이 필요한 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서 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쉽고 즐겁게 같이 플레이 할 동료가 될 수 있습니다.

 

여기 이 두개의 게임만 있으면 말이죠.




 


화제의 중심 



 




 

2006년에 다른 의미의 차세대 게임기인 위의 출시와 함께 런칭 타이틀로 나와 해외에서 상당한 이슈가 되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엄청난 판매량을 보여주었습니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휘두르고 버튼을 누르면 되는 간단한 조작 방식에 모션 플레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이어져 해외에서는 하나의 현상이 되었었습니다. 국내와는 달리 외국은 거실문화가 많아 정말 구미에 딱 맞는 온 가족의 게임기가 될 수 있었습니다.

 

국내에서도 공중파 TV에서 소개되며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고, DS로 성공을 맛본 한국 닌텐도는 자연스럽게 국내에 출시하며 그 성공을 이어가려 했습니다.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하여 진행했던 광고는 정말 해보고 싶게끔 만들었고, 그것이 구매로 이어졌었죠.

 

어느 해외 게임 제작자가 "Wii는 하나의 바이러스였다"라는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 바이러스의 기폭제가 된 게임이 바로 wii 스포츠입니다.

 


 모션플러스 출시






그렇지만 기본 모션인식은 완벽하지가 않았습니다. 잠깐씩 즐기는 사람이면 모를까 구매자는 마음먹은 대로 인식이 안 되서 이내 금방 싫증이 나기마련이고, 출시 된지도 시간이 흘렀으니까요


하지만 그때 쯤 모션인식을 좀 더 정교화 시켜주는 모션 플러스가 출시되고 후속작인 리조트도 발매가 됩니다. 그리고 또 사람들은 궁금해지기 시작합니다. 저걸 달면 얼마나 더 정교한 인식을 할지 말이죠


그리하여 이 타이틀은 보다 정교한 인식 많은 종목의 추가로 전작의 아쉬움을 날려버리고 매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며 모션플러스 판매량에 큰 견인차 역 활을 톡톡히 하게 되죠.

 


Wii 설명에 대표격 소프트 



지금에 와서 보면 wii의 흥망성쇠를 설명 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두 게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후에 닌텐도는 위피트 라는 피트니스 게임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며 또 다시 인기 몰이를 하게 됩니다


현재는 후속 기종인 위유가 컨트롤러에 액정을 넣어서 TV를 켜지 않아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점을 부각 시키며 출시되어 있는데요. 아직은 미비하지만 훗날에 어떻게 평가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모카쵸코
Game/NINTENDO Wii 2013.09.06 00:31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