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라도 함께라도 -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Wii (New Super Mario Brothers. Wii) -


도트 화면에 수염 난 아저씨가 오른쪽으로 이동하며 벽돌을 부시고버섯을 먹어 커지며꽃을 먹었더니 불을 쏜다동전을 먹어 목숨을 늘리고앞으로 전진 하여 깃발을 내린다고생 끝에 드디어 불을 쏘는 거북이에게 도달 하여거북이가 점프 했을 때 날렵하게 밑으로 돌격 하여 드디어 공주를 구출하나했더니......

 

??? 그것은 공주가 아닌 버섯돌이......

 

패미컴 세대에서부터 현재까지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슈퍼마리오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아마 게임 캐릭터 중에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이지 않을까 싶은데요한동안 3D 마리오만 선보이다가, DS에서 횡 스크롤 마리오로 대박을 치더니 wii로도 결국 출시가 되었습니다그리고 평도 좋고 자국에서 반응이 정말 좋았다고 합니다확실히 이웃나라 일본에서는 3D형식보다는 횡 스크롤버전이 더 인기가 있다고 하네요.

 

 

 


 

Wii 만의 특징 





wii용으로 출시되면서 차별화로 4인 동시 플레이를 들고 나왔는데요. 이게 상당히 잘 구성되어 간 만에 제대로 된 우정 파괴 게임이 되었습니다서로 먼저 달려가고, 잡아 던지고, 깔아뭉개고 하면서 스토리를 진행 하다 보면 미소가 끊질 않는데요우리나라 케이블 방송 중 켠 김에 왕까지 에서도 서로 장난치며 진행하는 모습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화면만 보자면 예전 마리오의 모습 그대로입니다. 진행방식도 예전 패미컴때 부터 이어온 그 모습 그대로고 슈퍼마리오월드에서 첫 등장을 했던 요시도 그대로의 모습입니다. 하지만 위모컨으로 인해 이게임은 변화를 가져옵니다. 위모컨을 기울여서 높낮이를 조절 하는 것과 흔들어서 사물을 들었다가 던지기도 할 수 있고, 프로펠러 버섯을 먹으면 흔들기로 하늘을 날 수 있다는 점 등 컨트롤러에 완벽한 접목으로 인해 쾌적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핵심적인 새로운 요소는 역시 4인 플레이입니다. 위에 글처럼 위모컨으로 하는 행동들을 4명에서 하며 서로 시끌벅적하게 즐긴다는 것은 wii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마리오의 혁신이자 최고의 매력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익숙한 그 즐거움 



 


요즘 게임들은 확실히 시각적인 요소를 많이 중요시 하고, 그런 것이 많이 팔리기도 합니다. 그것을 절대 기준으로 삼고 계신 분들도 계시 구요. 물론 저도 그런 게임들을 많이 즐기기도 하고, 너무 나도 리얼해지는 모습을 보며 놀라기도 합니다만, 이상하게도 마리오에게는 그러한 발전을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마리오가 너무 리얼하게 나온다면 그것이 마리오 같지 않기 때문이겠죠. 그리고 어느 정도 그것을 전통이라고 받아들이기도 합니다


세계에서 사랑 받는 마리오 시리즈 만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펼치는 변하지 않는 재미. 그리고 악당에게서 공주를 구하러 간다는 옛날 동화 같은 이야기 그것이 마리오겠지요.




모카쵸코
Game/NINTENDO Wii 2013.09.05 03:49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